2. 레스 웩스너가 리미티드를 시작한 이유
여기 레스 웩스너가 그의 성공적인 여성의류점, ‘리미티드’를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지에 관한 일화가 있다. 레스의 아버지는 옷가게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 옷가게에는 각기 다른 연령층을 위한 모든 종류의 옷이 구비되어 있었다.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에 다니던 레스는 마케팅 교수에게서 시장세분화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집에 온 어느 날 아버지에게 물었다. “우리는 왜 다양한 여성들을 위해 이렇게나 많은 옷들을 구비해야 하나요?” 그의 아버지는 대답하였다. “뻔 한걸 묻느냐? 어떤 여성이 가게로 들어올지 내가 어떻게 알겠니? 레스, 난 문득 너를 대학에 보낸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레스가 사업을 물려받아 시작하였을 때, 그는 20대의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옷가지들만을 제한적으로 취급하였다. 그리고 같은 연령대의 판매직원을 고용하는 것에서부터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트는 것, 그들에게 어필 할 수 있는 색을 쓰는 것에 이르기 까지 모든 초점을 이 집단에게 맞추었다. 그는 상점 이름마저 ‘리미티드(Limited 제한적)’로 변경하였다. -<필립 코틀러가 말하는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p24~p25-
-1. 시장 세분화는 필요하다. 2. 레스의 아버지는 대학등록금으로 돈을 낭비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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