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이야기
허브 캘러허가 누군가에게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우리 항공사를 운영하는 비결을 딱 30초 만에 설명해 주리다. 우리는 가장 저렴한 항공사요. 이 점 만 명심하면 당신도 나 못지않게 우리 회사를 위해 어떤 결정이든 내릴 수 있을 거요.”
“예를 하나 들어주지.”그는 이어 말했다. “마케팅 부서의 트레이시가 당신을 찾아왔소, 그녀가 말하긴. 고객들에게 설문조사를 했더니 휴스턴발 라스베이거스행 여객기 승객들이 비행 중 간단한 식사를 하고 싶다는 결과가 나왔다는 거요. 그때까지 우리 회사가 제공하는 간식거리는 땅콩뿐이었는데 트레이시는 맛있는 치킨시저샐러드를 메뉴에 포함시키면 승객들이 좋아할 거라고 했소. 자, 그럼 당신은 뭐라고 대답하겠소?
질문을 받은 사람이 잠시 머뭇거리자 켈러허가 말했다. “그럴 때는 이렇게 말하는 거요. 트레이시. 치킨시저샐러드를 추가해도 우리 회사가 가장 저렴한 항공사로 남을 수 있을까? 가장 저렴한 항공사라는 우리 목표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그 빌어먹을 치킨샐러드는 서비스할 필요가 없네.” -<스틱! 1초 만에 달라붙는 메시지, 그 안에 숨은 6가지 법칙> p54~55 웅진윙스
- 1. 메시지는 단순해야한다. 2. 목표가 명확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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